희망해

[스크랩] 박신혜와 함께 네팔 아이들에게 책을 선물해주세요!

날고 싶은 여행자 2013. 3. 26. 19:58
2013.03.15

박신혜와 함께 네팔 아이들에게...

기아대책에서 보내온 희망의 이야기
모금결과
모금결과 상세내역
총 모금액 7,153,271
총 참여자 5,586
집행기관 기아대책 
집행계획 세상의 즐거운 변화를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관련모금 박신혜입니다. 동화책을 선물해주세요~
지원금 세부 집행 내역
집행기간
2011.10.01~2012.04.30
집행내역
국내용 (2천부) * 2천원 = 4,000,000원
해외용 (3천부) * 1천원 = 3,000,000원
번역료 일부 = 153,271원

   

배우 박신혜씨와 네팔 아이들과의 만남. ‘좋은 일을 해보고 싶다’라는 작은 마음으로 시작된 자원봉사가 어느새 박신혜씨의 마음 속에 네팔 아이들의 사랑이 자라고 있었습니다. 네팔 아이들의 작은 두 손에 동화책을 쥐어주고 싶었던 큰 꿈! 그 결과 ‘나마스떼 아리’라는 네팔 동화책도 탄생했다고 하는데요. 함께 후기를 보실까요~

 

 

교육기회가 부족한 네팔 빈민아동들을 위해서 동화책을 선물하기 위해서 기획되었던 ‘북스 포 네팔’ 희망모금 프로젝트를 기억하시나요? ‘북스 포 네팔’을 진행하기 위해서 다음 희망해 네티즌 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이 함께 힘을 모아 주었습니다.

 

기아대책의 자원활동팀은 거리캠페인을 통해서 네팔 빈민아동들이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지 못하고 있음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며, 더 많은 사람들이 동화책을 선물하는 일을 함께 해줄 것을 외쳤습니다.

무엇보다도 이우일, 선현경 작가 부부의 재능기부가 있었기에 책이 완성 될 수 있었습니다. 평소 기회가 있을 때 가진 것을 나누고 싶었다는 이들 작가 부부는 ‘북스 포 네팔’ 프로젝트 작가 모집 공고 메일을 보고 기쁜 마음으로 동참해주셨답니다.

 

그 결과 네팔의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는 ‘나마스떼 아리’라는 동화책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출판사 에딧더월드의 협력으로 ‘나마스떼 아리’는 한국어로 먼저 출판되었는데요. 한국어로 된 동화책을 먼저 만들어서 ‘북스 포 네팔’ 프로젝트의 취지를 알리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책의 판매 수익금은 다시 기부가 되어 더 많은 책을 네팔에 선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현재 네팔로 번역한 책은 현지의 일거리를 제공을 위해서 현지에서 직접 출판을 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오는 5월이면 네팔로 완성된 동화책이 아이들에게 선물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서 네팔 아이들에게 꿈을 선물할 소중한 책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네팔 빈민아동들을 위한 책을 선물하는 이 희망모금 소식을 듣고 누구보다도 기뻐한 사람이 있었습니다. 바로 한국에서 유학 중인 네팔 청년 ‘탕가’ 씨였습니다. ‘탕가’씨도 기아대책에 소속된 기아봉사단이 운영하는 네팔 빈민촌 학교에서 공부를 하면서 성장한 청년입니다. 현재 기아봉사단의 도움으로 한국까지 와서 공부를 하고 있는 ‘탕가’씨가 네팔의 아이들을 대표해서 다음 희망해 후원자들에게 감사 메시지를 전해왔습니다.

 

“네팔은 일인당 소득이 742 달러인 가난한 나라입니다. 학교 학생들은 책을 살 수 있는 돈이 없어서 주로 빌려서 사용합니다. 새로운 책 한 권을 구입하게 되면, 한 학기 동안 공부하고 학기가 끝날 때에는 다른 사람에게 반값에 팝니다. 중고 책은 페이지가 닳을 때까지 계속 사고 팝니다. 새 책을 사고 읽는 것은 꿈도 꾸지 못할 일입니다.”

 

“네팔 아이들에게 그림책은 꿈속에서 별 따는 것처럼 느껴 질 것 같아요.  왜냐하면 그림책은 ‘백 번 듣는 것보다 한 번 보는 것이 낫다’라는 말처럼 책 속 내용을 눈으로 감상하고 마음으로 묵상할 수 있으니까요. 네팔 아이들이 그림 책이 아주 좋아할 거에요.”

 

“네팔 국민 한 사람으로서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한국과 같은 먼 나라에서 네팔을 생각하고 그 나라와 민족을 어떻게든 도와 주려고 기도와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 하다는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출처 : [희망해]박신혜와 함께 네팔 아이들에게 책을 선물해주세요!
글쓴이 : 기아대책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