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충만

[Book]살면서 포기해야 할 것은 없다 -김수림 저

날고 싶은 여행자 2013. 10. 31. 16:50

 

 

[살면서 포기해야 할 것은 없다 - 귀가 들리지 않는 내가 4개 국어를 할 수 있는 이유]

 

 

 

 

 

[살면서 포기해야 할 것은 없다] 책의 일부

 

 

전부터 읽으려고 다이어리에 메모를 해두었던 책인데 요즘 추리소설만 읽다 도서관에서 빌렸다.

 

 

귀가 들리지 않는 아픈 경험, 우울증도 겪었지만 자신의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저자의 말처럼 생존을 위해, 미래를 위해, 즐기기 위해 외국어를 익힌 그녀. 자신이 외국어를 익힌 동기를, 자신의 과거를 풀어내고 있는 책이다.

'부딪쳐 봐라. 즐겨라. 하면 된다. 할 수 없는 것은 없다.'라고 저자는 자신의 인생과 함께 말해주었다.

 

 

인생의 묘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

이 뒤의 말은 누구도 아닌 내가 날 믿고 만들어야 함을 느끼게 해주었다.

 

지금 힘이 든다면, 자신의 삶에서 도망치고 싶다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시작한다.' 라고 말하게 해주는 이 책을 권하고 싶다.

그리고 내게도…